유가: 장기 회복을 앞두다

유가: 장기 회복을 앞두다

2020-07-23 • 업데이트됨

시티그룹에 따르면 유가가 배럴당 100달러에 도달하는 일은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시티그룹은 이제 유가가 그렇게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일은 상상 속에서나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매우 중대한 발언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요 감소

세계 경제가 금융위기급으로 타격을 받자 원유 수요는 감소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19 때문에 각국 정부는 자가격리와 봉쇄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장과 상점이 문을 닫아 교통과 산업 생산에 쓰이는 원유량이 감소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국가는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원유 수요는 위기 전보다 낮습니다. 항공기가 날지 못하는 걸 생각해 보면 이런 상태는 수년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회복에 의구심을 보내고 있습니다. 국제에너지협회(IEA)는 2022년에나 원유 수요가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OPEC+ 감산

한편으로는 공급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OPEC+ 회원국이 원유 생산을 크게 줄이기로 합의한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이 조치를 전적으로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 5월에는 감산 목표치의 약 87%만 달성됐죠. 적극적으로 감산에 참여하지 않는 국가로는 이라크, 나이지리아, 앙골라가 있습니다. 여기서 이라크는 감산안 준수를 위해 유가 생산을 크게 줄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OPEC+에 따르면 이라크 감산으로 후반기 유가가 크게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IEA는 올해 일일 공급량이 7.2백만 배럴까지, 수요는 8.1백만 배럴까지 떨어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해에는 일일 수요가 5.7백만 배럴까지 반등하나 공급은 이에 못미치는 1.8백만 배럴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로 인해 유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골드만삭스는 내년 WTI 목표가를 배럴당 51달러,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47달러로 분석했습니다.

테크니컬 팁

WTI 시세는 꽤 오래 배럴당 40달러에 안착했습니다. 시세는 한동안 이 자리에 머물 것입니다. WTI 시세가 43달러에 위치한 200일 이평선 저항을 돌파하면 47.5달러에 위치한 다음 저항까지 크게 오를 것입니다. 반대로 7월 13일 저점인 39.5달러 아래로 떨어지면 38달러인 다음 지지까지 곤두박질칠 것입니다. 유가는 시장 심리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위험선호심리가 강해지면 일반적으로 유가는 상승합니다. 뉴스를 확인하세요!

FBS에서 WTI를 거래하려면 WTI-20Q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WTI_OilDaily.png

로그인

유사

최신 뉴스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더 알아보기

데이터 수집 안내

FBS는 본 웹 사이트 운영을 위해 귀하의 데이터 기록을 유지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00:30:00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문의처:
라이브 채팅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NFP가 USD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수익 내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