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유가 100달러를 예측하다

월가, 유가 100달러를 예측하다

2021-02-18 • 업데이트됨

왜 그런 걸까요?

JP모건, 골드만 삭스 같은 대형 투자은행이 세계 겅기 반등의 이유로 유가 100달러 돌파를 예측했습니다. 유가가 100달러에 도달했던 경우는 2014년 때였습니다. 유가 낙관론이 나타난 원인은 무엇일까요? 바이든 정부가 1.9조 달러 규모의 재정 부양책을 펼쳐 소비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 원유 수요가 증가하는데 감산으로 생산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원유 공급은 여전히 OPEC+의 손아귀에 달렸습니다.

바이든의 녹색 정책

오랜만에 낙관론이 나왔지만 원유는 친환경 에너지에게 자리를 빼았길까요? 바이든은 기후 변화에 전적으로 맞서고 전기차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천명했습니다. 바이든의 목표는 2050년까지 미국이 더 이상 탄소를 배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원유는 설 자리가 부족해 보입니다. 하지만 JP모건은 앞으로 원유 필요성이 사라지기 전까지 원유가 부족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이로 인해 유가는 배럴당 100달러 위까지 넘볼 것입니다. 또한 골드만 삭스는 바이든의 부양책이 테슬라가 아닌 내연기관 차를 타는 중산층, 하위층에 집중될 것을 강조했습니다.

테크니컬 분석

브렌트유는 10월 이후 2/3 증가하며 배럴당 63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주간 이동평균을 모두 돌파하며 상승세를 확인했습니다. 이제 유가는 중요 심리적 기점인 65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돌파에 성공하면 작년 1월 고점인 70달러 돌파가 현실이 될 것입니다. 지지는 200주 이평선이 위치한 59달러와 1월 말 저점이 위치한 55달러입니다.

현재 브렌트유 CFD는 BRN-21J이며 만기일은 2월 26일입니다. 

Brent_OilWeekly.png

지금 거래하기

월가, 유가 100달러를 예측하다

유사

2021 외환시장 전망
2021 외환시장 전망

연말이 가까워오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주요 은행 전망을 함께 알아봅시다!

최신 뉴스

WTI 원유: OPEC+ 회의를 이용해 트레이딩하는 법
WTI 원유: OPEC+ 회의를 이용해 트레이딩하는 법

금일 늦게 OPEC+ 회의가 소집되어 다양한 주제가 연이어 논의됩니다. 주요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이란, 러시아도 참가합니다. 이전에 동의한 바대로 이들 국가는 원유 공급의 미래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더 알아보기

데이터 수집 안내

FBS는 본 웹 사이트 운영을 위해 귀하의 데이터 기록을 유지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00:30:00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문의처:
라이브 채팅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NFP가 USD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수익 내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