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I 원유: OPEC+ 회의를 이용해 트레이딩하는 법

WTI 원유: OPEC+ 회의를 이용해 트레이딩하는 법

2021-03-03 • 업데이트됨

이슈

금일 늦게 OPEC+ 회의가 소집되어 다양한 주제가 연이어 논의됩니다. 주요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이란, 러시아도 참가합니다. 이전에 동의한 바대로 이들 국가는 원유 공급의 미래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세계 원유 수요의 회복을 논할 예정입니다. 중요한 점은 원유 공급이 얼마나 회복되어야 하냐는 것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앞으로 몇 개월 간 하루 50만 배럴 증산을 제시하며 신중한 입장을 취합니다. 하지만 주로 러시아를 비롯해 다른 산유국은 미국 셰일 원유 기업에게 주도권을 내주지 않겠다는 이유부터 원유 수입 증대라는 단순한 이유 등 다양한 이유로 보다 강력한 증산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증산 수치는 하루 150만 배럴입니다.

트레이더의 대응

우선 이 사안은 감정을 이용해 트레이딩하는 것임을 명심하세요. 즉, 단기 투자라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수요와 공급은 서로 만나 안정을 되찾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단기적인 관점만 주목합니다.

이번 회의를 주시하는 시장은 OPEC+가 감산 규모를 미미하게 결정하는 경우 “시장에 공급되는 원유는 많지 않을 테니 유가는 상승하겠군”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런 예측대로 OPEC+ 회의에서 증산 확대가 결정되지 않으면 유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반대로 OPEC+ 회의에서 증산 확대가 결정되면 시장은 ‘시장에 원유가 쏟아져 유가가 급락하겠군–이라고 판단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시장은 서로 눈치를 보며 매도를 시작할 것입니다. 결국 유가는 하락하는 것입니다.

대응법

전통적인 대응책에 주목하세요

  • 수요 예측이 비관적이면 유가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 수요 예측이 낙관적이면 유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공급 확대에 대비하세요

  • 증산이 최소 하루 50만 배럴 증가하면 유가는 하락 없이 상승을 이어갈 것입니다
  • 증산이 하루 150만 배럴처럼 크게 증가하면 유가는 단기적으로 하락할 것입니다

주의사항

유가는 최근 상승세에서 벗어나 60달러 밑으로 떨어지는 등 이미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이 저점은 산유국이 공격적인 증산 대신 신중한 자세를 취하게 만드는 압박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WTI_OilH4.png

                                                                                                로그인

유사

최신 뉴스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경기의 최고가 되세요

데이터 수집 안내

FBS는 본 웹 사이트 운영을 위해 귀하의 데이터 기록을 유지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문의처:
라이브 채팅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NFP가 USD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수익 내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