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스토캐스틱 트레이딩 전략

두 스토캐스틱 트레이딩 전략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 하나를 쓰는 것은 언제나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런데 두 개를 쓰면 어떨까요? 오늘 FBS는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 두 개를 동시에 쓰는 것의 장점과 이를 바탕으로 단순하지만 효율적인 트레이딩 전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인디케이터 실행.

시작하기에 앞서 스토캐스틱 인디케이터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는 종가를 특정 기간의 시세와 비교하는 것을 인디케이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FBS의 가이드북을 참고하세요.

다음 설정값으로 두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를 시행하세요.

• %K= 9, %D=3, 슬로잉=3 – 패스트 오실레이터

• %K= 21, %D=9, 슬로잉=9– 슬로우 오실레이터. 필터로 사용됨.

• 과매도 수준 = 20, 과매수 수준 = 80. 변동성이 낮은 자산의 경우에는 각각 30과 70으로 볼 수 있음.

위와 같은 설정은 스토캐스틱의 "패러미터" 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5.png

또한 위 설정은 M5-M15 주기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 포지션 입력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 다음 조건이 만족되면 포지션을 오픈하세요.

• 패스트 스토캐스틱 라인이 과매도 구역에서 서로 교차하고 슬로우 스토캐스틱이 과매도 구역에 위치하면 롱 포지션 오픈.

• 패스트 스토캐스틱 라인이 과매수 구역에서 서로 교차하고 슬로우 스토캐스틱이 과매수 구역에 위치하면 숏포지션 오픈.

신중히 하고 싶다면 패스트 오실레이터가 과매수/과매도 구역을 벗어날 때까지 기다려도 좋습니다. 이 경우 거짓 시그널이 줄어들지만 수익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스톱로스는 극소/극대점이나 포지션 오픈 시의 시그널 캔들 고점/저점 뒤에 설정하세요. 수익은 슬로우 스토캐스틱 라인이 과매수/과매도 구역을 벗어날 때 취하시기 바랍니다.

예시를 살펴 봅시다. EUR/USD M15 차트에서 슬로우 스토캐스틱과 패스트 스토캐스틱이 과매수 구역 내에서 움직였습니다. 패스트 스토캐스틱 라인이 과매수 구역 내에서 교차하기를 기다렸다가 다음 캔들의 시초가인 1.1386에 숏포지션을 오픈했습니다. 스톱로스는 1.1389(이전 저항 위)에, 테이크프로핏은 1.1378에 설정했습니다.

1 (7).jpg

주의: 이 전략은 통화쌍이 높은 변동성을 보일 때 효과적입니다. 또한 외환시장 외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결론

이번 글에서는 두 오실레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실제 사용 시 성급한 결정은 자제하시고 거짓 시그널을 주의하세요.

유사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