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 터치 트레이딩 전략

서드 터치 트레이딩 전략

이번에는 서드 터치(서드 스트라이크) 트레이딩 전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 인디케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일반적인 전략과 달리 "서드 터치"는 추세선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전략입니다.

추천:

• 서드 터치 전략은 주식과 상품 등 모든 자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30보다 작은 주기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주기가 짧을수록 좋은 신호가 나올 가능성이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 봅시다. 롱 포지션을 오픈하려는 상황을 가정해 봅시다.

1. 상승 가능성을 확인하고 극값으로 작용할 저점 두 개를 연결하는 추세선을 그립니다. 이 단계는 서드 터치의 첫 단계이자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2. 하락 조정을 기다렸다가 시세가 추세선을 세 번 터치하고 양봉을 형성한 후 시장에 진입하세요. 롱 포지션은 이 양봉의 종가에 오픈합니다.

3. 스톱로스는 이전 지지대 아래에 위치시킵니다

4. 테이크프로핏 레벨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포인트 이후의 최고점 - "A" 포인트 상 최저점 = 진입 레벨에 추가할 핍 수

M30 주기의 EUR/USD 차트를 예시로 살펴 봅시다.

3월 11일 시세가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B" 포인트가 상승 추세선을 그리길 기다렸다가 "C" 포인트에서 세 번째 가격 도달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양봉 종가인 1.1292에 포지션을 오픈했습니다. 테이크프로핏은 1.1265(이전 지지보다 낮음)에 설정했습니다. 테이크프로핏은 A 포인트(1.1221)와 A 포인트 이후 가장 높은 포인트(1.1272) 사이 사이즈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1.1343(진입 포인트 + (1.1272-1.1221)에 설정합니다.

1.jpg

숏 포지션은 다음 절차를 따라 주세요.

1. 하락 움직임이 나타나면 두 고점 사이에 추세선을 그립니다.

2. 시세가 이 추세선을 두 번 터치한 이후에는 상승 조정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 다음 시세가 추세선을 세 번째로 터치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숏 포지션은 세 번째 터치 이후 형성된 음봉의 종가에 오픈합니다.

3. 스톱로스는 이전 저항선 위에 설정합니다.

4. 테이크프로핏 설정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포인트 이후의 최고점 - "A" 포인트 이후 최저점 = 진입 레벨에서 제외할 핍 수

2월 14일 EUR/USD는 1.2434에서 반등한 뒤 하락 조정을 겪었습니다. 이후 시세는 상승했지만 "B" 포인트를 넘지는 못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미루어 볼 때 잠재적으로 하락세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C" 포인트가 이를 확인해 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음봉이 형성된 뒤 숏 포지션을 오픈했습니다. 진입가는 1.2405에 위치한 음봉의 종가와 동일합니다. 스톱로스는 1.2421에 위치한 이전 저항 위에 설정했습니다. 테이크프로핏은 진입 포인트에서 "A" 포인트와 "A" 포인트 이후 최저점을 사이 거리를 뺀 값으로 도출합니다. 즉, 1.2405- (1.2434-1.2387) = 1.2358.

2.jpg

결론

지금까지 추세 트레이더가 사용하기 좋은 서드 터치 전략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전략은 추세선과 지지, 저항대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트레이딩 시에는 추세의 움직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없는지 잘 살펴 보며 사용해야 합니다.

유사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