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스크린 거래 시스템

트리플 스크린 거래 시스템

초보자는 종종 자신을 돈방석에 앉혀 줄 마법의 도구를 찾곤 합니다. 한동안 운이 좋으면 자신이 엘도라도로 가는 길을 찾았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마법이 끝나고 손실을 입기 시작하면 옛 지표를 포기하고 다른 금맥을 찾아 나섭니다. 글쎄요, 이 접근법이 잘못된 것이라고 말씀드리면 우리는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지 못할 것입니다. 시장은 너무 복잡해 단일 지표로는 분석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뒷문장을 읽자마자 아마 "음, 좋아, 다른 지표를 쓰도록 해야지 근데 시그널이 모순되네."라고 말할 것입니다. 맞습니다. 지표들은 서로 충돌하기 쉽고 투자자에게 잘못된 시그널을 줍니다. 이런 혼란스런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투자자 모임의 뛰어난 사람 중 한 명인 알렌산더 엘더가 소위 트리플 스크린 거래 시스템이란 것을 고안해 냈습니다. 이 시스템은 오실레이터와 추세 추종 지표를 결합하고 장점은 유지하고 단점은 없앤 것입니다. 정말 천재적인 해법이죠!

의학의 트리플 스크린 마커처럼(참고로 엘더는 금융 투자를 하기전 정신과 의사였습니다) 트리플 스크린 거래 시스템은 모든 거래 결정에 몇 가지 독특한 테스트를 적용했습니다. 따라서 이 시스템은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보다 큰 수익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먼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야 합니다. 메인 시간대로 장기 시간대, 중간 시간대, 마이너 시간대 세 가지가 있습니다. 1930년대 저명한 시장 기술자인 로버트 리어는 이러한 시장 추세를 조수, 파도, 물결로 비유했습니다. 그는 투자자들이 시장 조수의 방향(첫 번째 스크린, 가장 큰 시간대에서 확인 가능)에 따르고 파도(투자 패턴에서 중간 정도의 변화를 나타냄)를 이용하고 물결(세 번째 스크린에 나타난 사소한 투자 시그널을 무시하지 말라)에 눈을 떼지 않으며 투자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예를 들어 며칠동안 거래하고 싶은 경우 중간 시간대는 일간 차트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주간 차트는 장기간 지속되는 추세(조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시간 차트는 거래를 오픈하는 데 최적의 순간을 찾게 해 줄 것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시간대 조합은 아래 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screens.png

첫 번째 스크린

일단 시간대를 선택하면 거래 패턴 풀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세 추세를 정의하기 위해 장기 차트 분석부터 시작하세요. 추세 추종 지표인 13일 지수이동평균('삽입' 클릭 - '지표' - '추세' -'이동평균')을 사용하세요. 선이 아래로 가면 하락 추세이고 반대로 선이 상승하면 상승 추세입니다. 확인을 위해 MACE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삽입' - '지표' - '오실레이터' - 'MACD'). MACD-도수분포도의 기울기를 보세요. 기둥이 상승하면 시장에는 황소장이 드리웁니다. 반대로 기둥이 떨어지면 이는 하향 추세를 뜻합니다.

중요한 규칙을 기억하세요: 상승 추세 중에는 매수 거래만 오픈하고 하향 추세 중에는 매도 거래만 오픈해야 합니다.

Elder1.png

두 번째 스크린

두 번째 스크린/두 번째 시간대는 조수에 맞서가믄 파도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간단히, 주간 추세가 아래로 향하면 일간 차트에 반발이 필요하며 이 반발이 끝나고 전체적인 하향추세가 다시 시작하는 순간을 잡아야 합니다

여기서 오실레이터를 이용해 주간 차트에서 편차를 정의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할 일은 지배적 주간 추세의 방향을 가리키는 일간 신호를 찾는 것뿐입니다.

예를 들어, 주간 추세가 마이너스면 일일 오실레이터에서 매도 시그널만을 고려해야 하고 매수 시그널은 무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간 13 EMA와 MACD가 떨어질 때 일일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가 과매수 지역을 벗어나고 70 아래로 하락하는 순간을 찾으세요. 이것이 바로 매도 시그널일 것입니다. 아니면 주간 MACD가 상승할 때 일일 스토캐스틱 오실레이터가 과매도 지역을 탈출하고 30 이상 상승하는 상황을 찾으세요. 이것이 매수 시그널일 것입니다.

세 번째 스크린

세 번째 스크린은 진입 포인트를 찾는 데 사용합니다. 세 번째 스크린은 기술적 도구가 필요 없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스크린이 매매 시그널을 주었을 때 시장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주죠. 최대한 정확한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소위 말하는 트레일링 테크닉을 쓰세요.

주간 추세가 하락하고 일간 추세가 상승에서 하향 추세로 변할 때 세번 째 스크린/시간대로 이동합니다. 세 번째 차트를 열 때 시장에 바로 진입하지 않고 펜딩 오더를 이용하세요. 이전 캔드스틱 저점의 1-2핍 아래에 매도역지정가주문을 놓습니다. 이는 하락의 브레이크아웃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문을 오픈하기 전 시장이 방향을 바꾸면 나쁜 거래로부터 안전할 것입니다. 쌍이 내 주문을 건드리지 않고 상승한 경우(매도 주문은 오픈되지 않았음), 매도역지정가주문을 다음 캔들스틱의 1-2핍 아래에 설정하세요. 주문을 마침내 오픈하면 스톱로스는 지난 2개의 캔들보다 1-2핍 위에 위치시키세요. 이 모든 게 어떻게 되는 건지 보고 싶다면 아래 사진을 봅니다.

Elder2.png

지배적 추세가 상승하면 같은 진술이되 반대의 행동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 설명한 엘더의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당신은 손실 리스크(잘못된 거래 시그널에게 속는 위험)로부터 보호 받고 동시에 더 많은 수입(지표와 오실레이터의 도움으로 놓치지 않을 것)을 올릴 것입니다.  

유사

당신 지역의 지급 방식으로 예금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