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02.2018

애니메이션에서 배우는 외환투자

외환투자 전략과 전문가 조언 중 애니메이션에서 따온 것들이 얼마나 많다고 생각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목소리가 점점 더 강해지는 듯합니다. 

당신은 우리 삶의 대부분을 어떻게 애니메이션이 차지하게 되었는지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아마존, 나이키, 맥도날드, 닛산, 소니, 뉴발란스 등 수많은 대기업들조차 애니메이션의 영향력을 알고 다수의 유명 작품을 후원했습니다. 

anime_trump.jpg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최소한 4개의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다. 이누야시키 스크린샷)

자질이 뛰어난 투자자는 어떤 것으로부터도 의미와 교훈을 찾아내죠. 그래서 외환투자에도 적용될 수 있는 좋은 교훈을 애니메이션에서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나루토에서 배우는 포기란 없다

나루토는 아마 가장 쉽고 모두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화입니다. 당신이 나루토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모르겠지만 나루토만큼 투자자들이 본받아야 할 지속적인 성장을 잘 나타낸 작품은 없습니다. 

각 에피소트는 하나같이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전개됩니다. 주인공은 실패하고 남들보다 훨씬 못한 능력을 보이지만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전략과 기술을 생각해 내고 끝내 승리합니다. 

이 같은 패턴은 외환투자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성공을 위해 배우고 훈련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기술을 찾아 호카게가 되어 지속적인 수익성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항상 배움을 추구하되 지난 날을 잊지 말아야 함을 가르쳐 주는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는 가장 귀엽고 동화같은 애니메이션이지만 알고 보면 숨겨진 교훈이 많습니다. 자녀에게 근면, 책임감, 돈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싶다면 꼭 보여 주어야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한 에피소드에서는 여주인공이 자신이 다니는 학교가 전설의 드래곤 파프니르에 어마어마한 부채를 지고 있는 걸 알게된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여주인공은 재협상을 위해 파프니르를 만나러 갔는데 파프니르는 전설에 나오는 일반적인 용이 아니었습니다. 파프니르는 목욕가운을 입고 슬리퍼를 신은 채 사무실에서 차트로 가득한 모니터 속에서 사는 용이었습니다.

fafnir_trader.jpg

파프니르는 먼 옛날 금덩이에 앉아 잠을 잤지만 세상이 변함에 따라 생각을 바꿔 현대적인 투자로 돈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되었다는 용조차 새로운 것을 배우는 때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는 풍요롭고 권력 있는 삶을 원한다면 금덩이에 가만히 앉아 있기 보다 더 나은 투자법을 찾아 나서야 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변화를 바란다면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원피스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면 미래란 없어” 주인공 몽키 D. 루피의 말입니다. 

인생에 목표를 가진 사람이라면 루피에게서 비슷한 영혼을 보게 될 것입니다. 루피가 완벽한 롤모델은 아니지만 결정적이고 현실적인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상에 갖혀 산다면 삶은 더 나아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편안함에서 벗어나 계획을 세우고 항상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루피가 리스크 관리면에서는 좋은 본보기가 아닐지라도 끈기 있고 변화를 일으킬 준비가 된 자라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는 예입니다. 

one piece BTC.png

“나에겐 야망이 있어, 너도 너의 야망이 있고. 이건 목표를 향해 그저 전진해야 한다는 거야.”

가장 완벽한 계획조차도 자만심으로 인해 무너질 수 있다는 데스노트

데스노트의 주인공은 특별한 학생입니다. 부족한 과목이 없고 최고점을 받아 학교 기록을 경신하고 쉬는 시간에는 공부를 하는 학생이죠. 거의 모든 것에 출중한 이 학생은 계획을 달성할 때 자만심으로 인해 무모해집니다.

이 문제를 매일 겪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완벽한 계획을 세우지만 투자를 시작하면 자만심이 모든 계획을 수포로 만듭니다.

데스노트에서 배울 점은 자만심으로 계획을 망치지 말라는 점과 공들였던 것들도 실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습만이 살 길이라는 원펀맨

살면서 최고의 선택은 아무도 하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일 때가 있습니다. 원펀맨의 주인공은 지루한 삶에 염증이 나 사표를 내고 영웅이 되기로 한 단순한 남자입니다. 주인공은 꿈을 깨달았을 뿐만 아니라 살아 있는 영웅 중 가장 강력한 영웅이 되어 어떤 적이라도 펀치 한 방에 무찌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펀맨은 초능력자가 아닙니디. 어떻게 그렇게 강해질 수 있었냐는 질문에 “매일 푸쉬업 100개, 윗몸일으키기 100개, 스쿼트 100개, 10km 달리기를 하면 된다”고 답했습니다. 특별한 비밀이나 스파이더맨의 방사성 거미, 운석은 세상에 없습니다. 그저 규칙적인 일상을 반복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진정 강해지고 싶다면... 주위 신경을 끄고 스스로에 집중하라! 한계는 누가 결정합니까? 그 근거는 또 뭐고요? 열심히 일했다고 말했나요? 글쎄, 더 열심히 일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죠. 그게 진짜 한계인가요?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나를 이길 수 있나요? 양보하지 말고 전진하세요. — 사이타마 투 후부키

원펀맨은 목표에 헌신하고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을 한다면 모든 게 가능하다는 교훈을 남깁니다. 끈기를 가지세요. 무언가를 달성하고 싶다면 스스로 해야합니다. 누가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돈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조조의 기묘한 모험

harvest1.jpg

이 만화는 제목이 모든 걸 말해 줍니다. 스토리가 기묘하고 매혹적이지만 거기에는 중요한 교훈을 많이 있습니다. 저금 관리가 그 하나입니다.

한 에피소드에서, 주인공 죠스케와 오쿠야수는 마실 것조차 살 돈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때 우연히 한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동전을 주워 많은 돈을 번 사람이었습니다.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룬 것입니다.

투자도 비슷합니다. 작은 양을 자주 거래해 큰 위험을 회피하고 결국엔 꾸준한 수입을 낼 수 있습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욕심내지 말고 끈기를 가지세요. 천천히 꾸준하면 승리한다는 격언을 잊지 맙시다.

너무 신중하게 받아들일 것 없다는 포푸테피피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려는 능력은 어려움을 타개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지나치게 투자, 뉴스, 전략에 빠져 세상 일은 잊어 먹은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과도한 투자로 성공한 사람은 없습니다. 일할 시간도 있고 쉴 시간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사람의 뇌란 압박 속에서 영원히 생산적일 수 없습니다. 때로는 휴식을 취하고, 유머집을 읽으세요. 세상만사 너무 지나치게 받아들일 필요 없습니다. 뇌가 고마워 할 겁니다.

지금 거래하기

  • 0
  • 0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