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ng

파이낸싱

파이낸싱은 한 주체의 금융 활동과 연계된 과정을 뜻합니다. 그 활동에는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산을 투자, 매수하거나 자금을 대는 것이 포함됩니다. 파이낸싱의 주된 목적은 사업체나 소비자가 추가 자본을 이용해 특정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금융 결정을 내리는 데는 금융기관이 필요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금융기관은 다음과 같이 세 분류로 나뉩니다.

  •  예슴을 관리하고 대출을 진행하는 예금취급금융기관(은행, 신용조합, 신탁회사, 모기지론 회사)
  • 계약기관(보험사, 연금 펀드)
  • 투자기관(투자은행, 보험사, 종합증권회사).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은 사업체와 소비자, 투자자에게 자금을 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소비자 금융은 소비자 신용처럼 일상 생활에서 접할 기회가 많아 익숙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사업 대출은 다양한 요소로 이루어져 보다 복잡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기간, 소유 형태, 자금 유치 형태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죠.

자금원은 투자 기간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주식과 채권(채무), 금융기관 및 정부에서 받은 장기 대출, 벤처 펀딩, 국제금융(유로본드, 외화차입금, ADR) 등이 있습니다. 중기적으로는 중기 대출과 리스금융이, 단기적으로는 신용거래 같은 단기 대출이 있습니다.

자금원은 다시 소유형태와 관리 방식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소유자본(주식)과 차입자본(대출)입니다. 자금 유치 형태로는 내부 금융과 외부 금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사업체 내에서 이루어지며 이익보존과 자산매각이 있습니다. 외부 금융은 사업체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자금 조달을 뜻합니다.

아래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자금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것입니다.

지분금융

지분금융은 현금을 받고 주식이나 기업 소유권 일부를 매각하는 자금 조달입니다. 지분금융의 규모는 소유자의 투자에 따라 달라집니다.

차입금융

차입금융은 돈을 받되 반드시 되갚아야 하는 자금조달입니다. 대출기관은 자금을 제공하는 대가로 일정 이율을 요구합니다.

리스금융

리스금융은 자산 소유자(대출인)가 다른 주체로부터 월세 등을 받고 자산을 사용할 권리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상 자산에는 차량, 장비, 소프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정부도 정부 예산 구조화를 통해 리스금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세출이 세입보다 많을 때 신규 자금을 빌려 리스금융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적자재정이라고 합니다.

뒤로

2020-07-23 • 업데이트됨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더 알아보기

데이터 수집 안내

FBS는 본 웹 사이트 운영을 위해 귀하의 데이터 기록을 유지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00:30:00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문의처:
라이브 채팅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NFP가 USD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수익 내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