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ferred Stock

우선주

우선주는 보통주와 함께 주식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파산하면 말 그대로 우선 순위를 갖는 주식입니다.

우선주의 특성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기업이 수익을 주인들에게 배분할 때입니다. 전문적으로 말하면 배당금을 주주에게 배분할 때입니다. 이 경우 우선주는 우선 순위가 높고 배당률이 높을 수 있으며 지급 옵션 등이 더 다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기업이 파산할 때입니다. 이 경우 기업 소유주는 주식 보유비에 따라 투자금을 돌려 받습니다. 하지만 기업이 파산했다면 응당 보유 자산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투자자에게 돈을 돌려줄 수 없게 되죠. 채권자들이 돈을 챙겨간 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주식 투자자 중에는 돈을 못 돌려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주에 투자하면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자산 청산 시 회수 우선권이 부여되어 투자금을 보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선주는 투자금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면에서 채권의 특성이 함유된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이죠. 우선주는 투표권이 없습니다. 

뒤로

2020-07-24 • 업데이트됨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 Trade 100 Bonus 보너스는 어떻게 받나요?

    FBS가 드리는 무료 $100를 받아 투자 실력을 키우세요. 이를 받으려면 Trade 100 Bonus 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30일간 100달러로 5랏을 거래하세요. 조건을 만족하면 100달러로 낸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수익도 올리고 시장 경험도 쌓고 일석이조의 기회인 셈이죠! 

  • 투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FBS에 가입하고 외환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브로커리지 계좌를 개설하고 금융 자산이 시장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잘 공부하면 본격적으로 트레이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FBS가 제공하는 무료 교육 자료FBS 계좌 개설법을 보며 기초를 익히세요. 모의투자에서 가상 자금으로 연습하는 것도 좋습니다. 완전히 준비되면 실전 시장으로 옮겨 트레이딩하세요.  

  • FBS 계좌는 어떻게 개설하나요?

    FBS 홈페이지에서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누르고 개인계정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트레이딩을 시작하기 전 프로필 인증을 잊지 마세요.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신원을 인증하세요. 인증을 통해 투자금과 계좌의 보안을 지킬 수 있습니다. 모든 확인이 끝나면 원하는 트레이딩 플랫폼에 접속해 투자를 시작하세요. 

  • FBS에서 번 돈은 어떻게 인출하나요?

    절차는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FBS 웹사이트의 인출 페이지나 개인계정의 금융 섹션에서 인출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여기서 입금에 사용한 결제 서비스로 수익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로 입금했다면 입금액 비례별로 인출하면 됩니다.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더 알아보기

데이터 수집 안내

FBS는 본 웹 사이트 운영을 위해 귀하의 데이터 기록을 유지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00:30:00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문의처:
라이브 채팅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NFP가 USD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수익 내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