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매수냐 관망이냐

주식, 매수냐 관망이냐

2020-09-18 • 업데이트됨

S&P: 바닥 세 가지

S&P 지수가 3,585까지 올랐찌만 이달 초 지나치게 낙관적이다라는 “혐의”로 하락했습니다. 이후 지수는 3,325에서 3,425 사이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세 번째 반등을 타고 있습니다. 지지 범위인 3,310 ~ 3,325 밑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두려움에도 테크니컬 상황을 보면 지수가 3,425 ~ 3,440의 저항 범위까지 상승할 것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특정 종목을 보면 다르게 거래해야 합니다. 지금 어떤 주식을 사야할까요? 국소적으로 최저가를 기록 중인 종목들을 찾아야 합니다. 지금 알아봅시다.

1.png

애플: 다시 평상시로

S&P의 다른 종목처럼 애플 주가도 138달러에서 110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9월 15일 연례 행사가 있었지만 주가가 오를 만한 호재는 없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최고의 매수 종목이 아닐 수 있다고도 말합니다. 하지만 테크니컬 관점에서 보면 가까운 시기에 더 좋은 상황은 없을 수 있습니다. 8월 급등은 3월부터 이어진 주상승세의 일탈에 불과한 것일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이 채널로 돌아왔으며 100달러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 한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봐도 좋습니다.

2.png

넷플릭스: 지지와 저항 범위에 주목하라

애플과 같은 식으로 넷플릭스를 점검해 봅시다. 주가는 현재 주 가격 범위의 바닥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19가 터지기 훨씬 전에 존재해 왔습니다. 또한 특정 가격대가 눈에 들어옵니다. 555 ~ 565달러 저항은 시세를 두 번 반락하게 만들었으며 465 ~ 470달러는 현재 시세가 위치한 지점으로 곧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510달러 저항에 도달하면 시세가 상승을 지속한다고 확인 받은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반전을 기다려야 합니다. 470달러의 상승 반전은 먼저 팩트 체크를 거칠 필요가 있습니다.

3.png

페이스북: 두 가지 대안

페이스북을 보면 흥미롭습니다. 지난 3월 시세가 회복을 시작했을 때 시세는 상당히 공격적으로 수직 곡선을 그렸습니다. 5월에는 아래 차트에 나와 있듯 일직선을 그리며 240달러대에서 안정을 찾았습니다. 8월에는 다시 305달러를 돌파한 뒤 250달러인 현재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이제 주가는 두 가지 시나리오로 나뉠 것입니다. 주가가 더 떨어져 240달러에 위치한 선형 등변 범위권 바닥까지 돌아가거나 250달러에 위치한 바닥을 치고 다시 한 번 공격적으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전 신호를 주시하며 가격대를 확인하세요.

4.png

                                                                                                   로그인

유사

최신 뉴스

입출금 가능 은행 목록

더 알아보기

데이터 수집 안내

FBS는 본 웹 사이트 운영을 위해 귀하의 데이터 기록을 유지합니다.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돌아가기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번호 바꾸기

당신의 문의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매니저가 곧 전화할 것입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00:30:00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문의처:
라이브 채팅

내부 에러. 다시 시도 해주세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NFP가 USD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수익 내세요!

FX 초보자 가이드북

초보 외환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만 있으면 트레이딩 입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FX 초보자 가이드북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들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외환 FX 초보자북을 무료 전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로 특별한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e-mail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로초보자들을 위한 외환 FX 초보자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당신은 브라우저의 구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생산적인 투자 경험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것으로 시도해 주세요.

Safari Chrome Firefox Opera